채널 넷마블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넷마블 임직원분들의 특별한 자리를 소개하는 코너! ‘쇼미더자리’입니다.
한눈에도 초록빛 싱그러움이 가득한 이 자리의 주인공은 과연 누굴까요?
책상 위에 ‘미니정원’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채널 넷마블 편집팀이 자리의 주인공을 직접 만나보았는데요.
자리에 스킨답서스 화분 2개를 키워 화제인 넷마블엔투 게임 서버 개발자 김복철님입니다.
실제로 책상 위에 꽃이나 미니화분을 두면 식물에서 나오는 산소와 습기로 인해 실내의 건조함을 막고 심리적 안정감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자리의 주인공을 함께 만나볼까요?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넷마블엔투 게임 서버 개발자 '김복철'입니다. 평소 깔끔하게 정리된 것을 좋아하고 섬세하다는 말을 듣는 편인데요.
특이한 취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고 자리에 스킨답서스 화분 2개를 정성스럽게 키우고 있습니다.
요즘 제 삶의 관심사는 저의 ‘가족’과 제가 담당하는 ‘게임’이 9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Q. 자리를 식물로 꾸민 이유는 무엇인가요?
2년 전 업무차 중국 심천의 텐센트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그곳에 도착해서 인상 깊었던 점은 거리에도 나무가 많았고 사무실에도 화초가 굉장히 많아서 마치 정글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무실 자리에서도 그 분위기를 내고 싶어서 스킨답서스 2개를 구매해서 양옆에 배치해두었습니다.
이제는 보시는 분마다 놀라실 정도로 건강하고 풍성하게 자라주었네요. 덕분에 분갈이를 해야 했고, 자리를 옮길 때마다 불편한 점도 있지만 만족감은 높습니다.
Q. 작은 바람이 있다면?
자리에 화분이 있으면 주변에 계신 분들도 함께 좋은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리에 화초를 키우시면 업무시 힐링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큰 화분이 부담스럽다면 작은 화분 여러 개도 추천드립니다.) 사무실 내 많은 화초를 키우셔서 서로 힐링 되는 분위기를 만드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 스킨답서스 화분 2개 |
2. 텐센트 펭귄 인형
3. 양파쿵야 핸드폰 꽂이 |
4. 드립커피용 컵
|
6. 명예강사증
7. 모쿠 히어로어흥 인형
|
8. **포스 키보드 키보드 마니아라면 한눈에 알아보셨을 정전용량 무접점(용어가 어렵죠?) ‘**포스 키보드’입니다. 오랜 시간 타이핑해도 손목에 부담이 덜하고 결정적으로 타격감이 좋습니다. |
■ 이전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쇼미더자리] 게임 사운드는 내가 책임진다! 최정훈님의 자리를 소개합니다
[쇼미더자리] 트랜스포머 임영진님의 자리를 소개합니다!
[쇼미더자리] 금손 원화가 최원석님의 자리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