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신사옥 ‘G-TOWER’가 공개되었는데요! 넷마블인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기대와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 거예요! 그럼 바로 베일에 싸인 G-TOWER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게요!
▲ 넷마블 신사옥 G-TOWER 위치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로 계획된 구로산업단지는 1960년대 수출산업을 육성하여 산업혁명을 이룬 경제적 가치가 있는 지역이에요.
50년이 지난 오늘날 새로운 산업 및 업종 고도화를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은 민간 제안 사업 공모를 실시하였고, 넷마블은 ‘게임산업 조성으로 새로운 산업 육성과 생태계 및 주민·근로자 쉼터 제공’을 하는 사업을 제안하여 구로구 내 대규모 공공부지인 이곳에 신사옥 ‘G-TOWER’를 건설하게 되었어요!
▲ G-TOWER 부지 역사
G-TOWER 부지는 1960년대 전자, 금속, 섬유 산업이 주를 이루던 기업들의 핵심인 공업용수를 제공하는 정수장이 있었던 장소인데요. 구로산업단지와 정수장이 함께 조성될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하던 정수장이었어요.
이러한 산업단지의 요충지로써 현재까지 경제적 가치를 상승시켜준 역사적인 정수장의 모습을 기억하기 위해 G-TOWER에는 정수장 관한 정보 및 시설물을 옥외공간이나 3층 서울시 산업박물관에 조성할 예정이에요.
▲ G-TOWER 건설 의미
넷마블 신사옥 G-TOWER는 창립 21주년을 맞아 글로벌 게임 컴퍼니로써 경쟁력을 높이고 근로자에게 최고 수준의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로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건축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게임 문화를 이끌어 나가자'라는 넷마블 기업 이념과 함께 인근 지역 주민에게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쉼터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마련해 G밸리의 새로운 문화 공간 중심점이 되길 바라며 지어졌어요
▲ G-TOWER 건설 참여
넷마블 계열사인 엔탑자산관리의 총괄 지휘 아래 건축분야에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기업인 희림건축, 롯데건설, 두산건설을 모아 G-TOWER를 함께 협업하여 지었어요!
그래서 G밸리에서 가장 높고 멋진 G-TOWER가 건축되었는데요, G-TOWER를 방문하셔서 놀라운 건축 기술력을 느껴보세요!
국내기업 TOP인 세 기업들이 손을 잡아 만든 넷마블 신사옥 G-TOWER는 안전성은 물론 첨단기술이 응집되어 있는 건축물이라 설명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요. G-TOWER의 의미와 방향성을 담아 신중하게 건축한 만큼 공간 하나하나 재미있게 즐기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