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층건물들을 살펴보면 건물 외관이 독특하고 개성이 강한 건축물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건물의 특징을 잘 살려주는 ‘외벽’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해요, G-TOWER의 외벽은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 G-TOWER 외벽 ‘로이복층유리’의 기능성
G-TOWER의 외벽은 고급스러운 색상의 투명한 유리로 이루어져 있어요! 유리를 통해 현대적인 외관을 보여 줄 수 있도록 연출했는데요.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외벽을 구성하는 창문의 기능성도 고려해 가시광선과 태양열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고 반사가 적은 ‘로이복층유리’라는 고성능 창호를 사용했어요.
▲ G-TOWER 외벽 ‘로이복층유리’
특히 로이복층유리는 표면에 코팅이 되어 있어 열의 이동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겨울에 난방을 켜도 열기가 유리를 통해서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아 열 손실이 적고 여름철에는 태양열 차단 효과로 냉방 부하 에너지 절감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 G-TOWER 커튼월 공사현장
주로 커튼 월은 초고층 건물에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 이유는 공장에서 맞춤 제작 생산이 가능하고, 외벽 디자인에 맞는 유리와 틀을 사전제작하여 정밀 시공을 하기 위해서라고 해요. 그리고 비싸지만 이 공법을 사용하는 이유는 지진 및 재난 발생 시 외벽 자체가 각 층별로 구분되어 있어 유연하게 대응을 할 수 있고 피해를 최소화하여 안전과 외벽 누수 처리에도 편리하기 때문이에요!
기능성 있는 로이복층유리 외벽으로 에너지 절약과 단열효과를 동시에 해결하다니 대단한 것 같아요! 일반적인 유리처럼 보였지만 여러분의 여름과 겨울의 냉난방을 확실하게 책임질 수 있는 외벽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