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되면 눈, 비로 인해 길이 얼어붙거나 쌓여 이로 인해 사고 소식이 들려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러한 사고를 줄이기 위해 G-TOWER에서는 스노우 멜팅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해요! 함께 스노우 멜팅 시스템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 스노우 멜팅(Snow Melting System)
제설 작업할 때 보통 화학 염화칼슘으로 눈을 제설하는데요. 이러한 화학 제설재는 환경오염과 도로를 부식 시키며, 장비와 인원 등 큰 비용이 든다고 해요.
그래서 G-TOWER에서는 도로 아래에 히팅 케이블을 깔아 도로를 따뜻하게 온도를 높여 눈을 녹이는 친환경 기술인 스노우 멜팅 시스템(Snow Melting System)을 설치해 사람들의 안전한 보행과 운전 주행을 도와주고 도로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고 해요.
특히 스노우 멜팅 시스템은 센서가 외기 온도와 습도, 눈을 감지하여 히팅 케이블(Heating Cable)로 눈을 녹이는 제설 시스템이기 때문에 유지 관리하기가 쉽다고 해요.
▲ 스노우 멜팅(Snow Melting System) 설치 공사현장(1)
스노우 멜팅 시스템은 외부에 있는 지상 1층~3층 에스컬레이터 사이 보행로에 설치되어 있는데요.
보행자가 외부에서 층간 이동 시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게끔 미끄럼 사고가 날 수 있는 곳을 예상하여 설치하였어요.
▲ 스노우 멜팅(Snow Melting System) 설치 공사현장(2)
그리고 차량 이동이 많은 주차장 출입구 앞에 설치하여 인명사고 및 도로가 마비 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설치되어 있어요.
이번 시간에는 도보 이용자와 차량 이용자가 어떤 날씨에 방문하더라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G-TOWER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노우 멜팅이라는 제설 시스템을 도입하여 효과적으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