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NPC)분들은 본인들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넷마블/넷마블 게임에 관심 있는 이용자분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중입니다.
앞으로 채널 넷마블 구독자 여러분께 월 별로 가장 열심히 활동하시는 NPC 분들의 인터뷰를 가져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은 1월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신 포라님과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는데요, "숏폼의 가장 중요한 것은 첫 3초입니다." 게임 숏폼 콘텐츠의 장인 포라님의 솔직하고 생생한 인터뷰! 지금 확인해 보세요.
Q) 포라님, 안녕하세요! 먼저 1월 우수 NPC로 선발되신 점 정말 축하드립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포라님 (이하 ‘포’) : 안녕하세요! 다양한 게임을 좋아하는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팀 포라입니다. 저는 팀 포라에서 게임 플레이를 맡고 있습니다. 1월 우수 NPC로 선정되어 영광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Q) 넵, 포라님 저희도 정말 감사합니다. 포라 채널을 운영하신지 얼마나 되었나요?
포 : 정식적으로 채널을 운영한지 약 1년 정도 된 것 같고요, 실제로 많이 운영한 것을 NPC 활동을 하면서 인 것 같습니다.
Q) 아하, 1년 정도 되셨군요. 1년 사이에 엄청 채널이 성장했네요:) 혹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포 : 제가 신작 게임 플레이하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이때도, 신작 게임을 검색하다가 정말 우연하게 NPC 지원 모집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저도 게임 플레이를 하는 데 도전해 보면 어떨까 싶어서 지원했었습니다. 공고는 블로그 게시글에서 보았었습니다.
Q) 아하! 그래서 게임을 그렇게 잘하시는군요~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이 있었나요?
포 : 아무래도, 지스타에 가서 가장 먼저 넷마블 신작들을 경험했던 것들이 너무 재미있었고 기억에 남습니다. 번외로, 제가 평상시에는 크리에이터 분들을 만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유명하신 분부터 전혀 다른 분야의 크리에이터 분들과 함께 만나서 소통할 수 있었던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Q) 역시 지스타에서의 기억이 가장 남는군요~ 지스타에서 넷마블 4개의 신규 출시 게임 중 가장 마음에 가는 게 있었나요?
포 : 저는 딱 2가지였습니다. 첫 번째로는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이 가장 기대작이고요. 두 번째로는 [아스달 연대기]입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제가 워낙 좋아해서 웹툰부터 책까지 제가 소장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것 같아요. [아스달 연대기]같은 경우에는, 최근 시청자분들과 지인들과 함께 할만한 게임이 없었는데, 출시 후 새롭게 함께 플레이하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Q) 저 또한 2게임 출시를 목 빠지게 기다리고 있는데요. 포라님은, 앞으로의 유튜브 채널 운영 방향이나 하고 싶은 콘텐츠가 있을까요?
포 : 앞서 말씀드린 [아스달 연대기]를 시청자와 함께 즐기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또한, 최근에 제가 테스터로 참여한 [하이프스쿼드] 콘텐츠도 계획 중 입니다. 추후,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도 오픈월드로 나온다고 하여 매우 기대 중에 있습니다. 이 모든 게임들이 오픈되면, 시청자들과 게임 대회를 열고 싶어요. 아직까지는 많은 시청자들이 모인건 아니지만, 코로나로 그간 못했던 오프라인 대회 형태로 풀어 축제 장을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Q) 그렇게 오프라인으로 시청자들과 함께 게임 대회를 하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포라님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유저로 오랜 활동 중이신데 게임에 대한 간단 소감 부탁드립니다.
포 : 일단 그 게임은 몰입형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스토리를 즐기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일곱 개의 대죄]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게 잘 만들어진 게임이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새로 접하시는 분들이라도 아주 즐겁게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정말 추천드립니다!
Q) 스토리 몰입형 게임이라는 점에 저도 동감합니다:) 포라님의 유튜브 채널에는 숏폼 영상이 정말 많은데요. 포라님이 생각하는 숏폼 영상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영상 보기] [영상 보기] [영상 보기]
포 : 아무래도 60초라는 짧은 시간 동안 핵심만 전달할 수 있다는 게,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긴 영상들이 눈에 잘 안 들어오더라고요. 그래서 주변 시청자들에게도 계속 물어봤는데, “동영상은 이제 안 보게 되게 된다. 대신에, 짧은 영상으로 임팩트 있게 해달라”라는 의견들이 많아서 저도 숏폼으로 전향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Q) 숏폼을 촬영할 때 혹시 포라님만의 노하우가 있을까요?
포 : 제가 엄청난 조회 수를 터트린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 조회 수와 반응이 나온 것을 봤을 때, 첫 3초가 굉장히 중요하더라고요. 3초 안에 강한 관심을 끌지 못하면 그 영상은 조회 수가 없는 영상이 되고 관심을 끌면, 확실히 조회 수가 보장이 되더라고요. 저는 그 3초가 호기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호기심을 줄 수 있는 인트로 부분들을 조금 많이 고민하는 편이에요. 숏폼의 가장 중요한 것은 첫 3초 기억해야 합니다.
Q) 3초 안에 마음을 사로잡아라! 생각보다 쉬우면서도 어려울 것 같네요. 정말 유익한 노하우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 함께할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포 : 가장 먼저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어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도전하신다면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기 수월하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포라님과 함께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인터뷰! 정말 콘텐츠에 대한 열정과 게임에 대한 애정이 넘치는 분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1월 우수 NPC 선정에 축하드리며, 포라님의 재미있는 숏폼 콘텐츠는 (https://www.youtube.com/@rpgam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