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넷마블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2월에 가장 열심히 활동한 우수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선정되었습니다. 우수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사키엘님 축하드립니다:) 사키엘님은 세븐나이츠2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하며 던전 공략과 최신 업데이트를 유저들에게 소개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사키엘님을 초대하여 인터뷰 진행해 보았는데요. “세븐나이츠2의 가장 큰 매력은 보스 레이드죠!” 세븐나이츠2 출시 일부터 지금까지! 3년간 플레이해 온 찐팬의 생생한 인터뷰! 세나2에 관심 있는 분들은 꼭 보셔야겠죠? 지금 시작합니다.
사키엘님 안녕하세요! 먼저 2월 우수 NPC로 선발되신 점 정말 축하드립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채널 소개 부탁드립니다.
사키엘님 (이하 ‘엘’) : 안녕하세요! 사키엘입니다. 저는 넷마블 게임 위주로 업로드하고 있는 사키엘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월 우수 크리에이터로 선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잘 부탁드립니다:) 그럼, 혹시 채널을 운영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엘 : 채널은 제가 확인해 보았을 때, 세븐나이츠1이 오픈 되었을 때부터 했더라고요. 지금 한 9년 차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헉, 채널을 운영하신지 9년이나 되셨군요! 어떻게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지원하게 되었나요?
엘 : 작년 ‘유크타’에 참여했을 때,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신청을 하게 되었고 지금 다행히 이 자리에 오게 되었네요.
▲수백명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진행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하이프스쿼드 수퍼리그'
앞으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서 어떤 활동을 계획 중인가요?
엘 : 사실 저는 넷마블 게임과 워낙 잘 맞더라고요. 그래서 출시한 게임들도 대부분 다 한번씩 해보았고 올해 신규 게임들도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서 넷마블의 신규 게임들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구독자 이벤트를 기획 할 예정입니다.
신규 게임 출시에 기대를 많이 하고 계시는군요! 혹시 가장 기대작이 있을까요?
엘 : 저는 개인적으로 PC 게임보다 모바일 게임을 선호해 가지고 아무래도 ‘나혼랩’을 가장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스달 연대기도 지스타 때 해보았는데 재미있어서 함께 기대하고 있고요. 또, 지금 사전예약 중인 모두의 마블2도 궁금하더라구요. 모두의 마블 같은 경우는 거의 오픈 초기 때부터 했었거든요.
사키엘님은 세븐나이츠2 찐팬이라고 들었습니다! 혹시 게임을 어떻게 접하셨나요?
엘 : 세븐나이츠2는 제가 세나1을 해왔기 때문에 세나2 나온다고 했을 때부터 기대하고 있었어요. 생각해 보니 출시할 때 걱정도 조금 했었어요. 기존에 없었던 게임성이다 보니깐요. 캐릭터 4명을 컨트롤해야 하여 과연 이것이 재미를 줄 수 있을까 했었는데 실제로 해보니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다른 게임에서 못 해봤던 컨트롤적인 부분들이 상당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플레이를 지속하게 한 세븐나이츠2의 가장 큰 매력이 뭔가요?
엘 : 다양한 매력 요소가 많지만 그중에서 보스 레이드가 가장 매력적입니다. 다른 게임들은 투력으로 찍어 누르는 반면 세나2는 기본적으로 컨트롤을 해야 해요. 또, 그것이 1명을 컨트롤하는 게 아닌 4명을 컨트롤하고 변수에 맞춰 진행하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최근에 무한의 탑이 확장 되어서, 더욱 재미나게 했었어요. 그 외로는 결투장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화 펫을 또 운 좋게 뽑게 되어 더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세븐나이츠2에서 최애 캐릭터는 누구일까요?
엘 : 아무래도 ‘태오’이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남캐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매력적인 세계관과 실제로 ‘태오’가 나왔을 때에 스킬 임팩트가 상상 초월이었어요. 약간 기존에는 뻔한 공격 임팩트였다면 ‘태오’때는 장막을 친다든지, 순간적으로 이동해서 전투하는 등 멋있더라고요. 여캐 중에서는 ‘세인’이 가장 좀 매력적이지 않나 이야기 하고 싶네요.
‘태오’ 임팩트 멋있는 것에 대해 공감이 가네요. 그럼 세나2를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 혹시 바라는 포인트가 있나요?
엘 : 저는 오래 플레이해서 세나2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웬만해서 다 해보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신규/복귀 유저가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저도 같이 플레이할 수 있고 콘텐츠도 만들 수 있어서요. 이번에 진행했던 점핑 이벤트가 매력적이더라고요. 그런 이벤트를 자주 하게 되면, 저도 콘텐츠를 만들기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시청자와 함께 세븐나이츠2도 하시던데, 혹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엘 : 제가 스트리밍을 할 때 덱 문의가 자주 와요. 시청자들이 다양한 덱 구성을 물어봐 주시면 제가 답변해 주고, 또 그것으로 덱이 완성이 되어 클리어했다고 하면 마음이 뿌듯하더라고요. 세븐나이츠2는 덱 구성이 중요하잖아요. 여러 가지 덱들이 있는데, 사람들 마다 선호하는 성향들이 달라 차이가 좀 있습니다. 개개인들의 성향에 맞춰 설명해 주고 또 그 덱이 잘 통했을 때 기분이 좋더라고요.
사키엘님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블로그에서도 열심히 활동 중이시더라고요~ 두 플랫폼을 열심히 운영하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는 뭔가요?
엘 : 음.. 노하우보다는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제가 주력으로 올리는 콘텐츠가 세븐나이츠2 잖아요. 그래서 관련 콘텐츠를 유튜브에 올리는데 유튜브에만 올리면 아까우니, 거기 있는 콘텐츠들을 블로그에도 함께 올립니다. 블로그는 유튜브보다 훨씬 전부터 운영해서 습관이 되었어요. 사실 작성하는 데 있어서는 크게 어렵지 않아요. 유튜브에 올렸던 것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꾸준히 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미래에 함께할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엘 : 저도 이제 들어온 지 3달밖에 안되어 말씀 드릴게 많지는 않지만, 넷마블 게임들이 재미있거든요. 그리고 넷마블 게임을 많이 하는 입장에서는, 제공되는 혜택들을 활용하면 콘텐츠 제작이나 운영에 도움이 되더라고요. 또한, 선 빌드와 같이 게임 나오기 전에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유튜브를 콘텐츠 소재로 활용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일원이 되신다면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키엘님과 함께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인터뷰! 정말 세븐나이츠2에 대한 열정과 넷마블에 대한 애정이 넘치는 분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2월 우수 NPC 선정에 축하드리며, 사키엘님의 재미있는 세나2 콘텐츠는 (https://www.youtube.com/@Sachiel_TV)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