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넷마블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월 별 우수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선정되었습니다. 우수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신비휴 님 축하드립니다:) 신비휴 님은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써 넷마블 게임에 대하여 시청자들과 소통도 많이 하고 콘텐츠 제작에 적극적이었습니다.
오늘 신비휴 님을 넷마블 지타워에 초대하여 인터뷰 진행해 보았는데요. 시청자와 소통을 활발히 하시고 넷마블 홍보도 적극적 이신 유튜버의 리얼 인터뷰! 모바일 종합 게임 유튜버 지망생분들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신비휴 님 안녕하세요! 우수 NPC로 선발되신 점 정말 축하드립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점 감사합니다. 먼저, 자기소개와 채널 소개 부탁드립니다.
신비휴 님 (이하 ‘신’) : 안녕하세요~ 넷마블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신비휴 입니다.
넵 저희도 정말 반갑습니다. 혹시 채널 운영하신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신 :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지는 5년쯤 된 것 같습니다. 이전에도 방송을 했던 적이 있긴 한데 유튜브에서 정착한 것 같습니다.
혹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참여하게 된 계기가 뭔가요??
신: 그 이전에 모바일 게임 위주로 방송하였었는데 당시, 메인으로 하던 게임이 제2의 나라여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하 제2의 나라로 시작하셨군요! 그러면, 현재 NPC로 1년 활동하시면서 했던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무엇인가요?
신 :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아무래도 모임으로 했던 게 기억에 남고 색다른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 그냥, 따른 크리에이터도 보고 방송하는 스타일도 공유하며 유익했던 것 같아요. 혼자만의 취미 생활처럼 했었는데 다른 사람들도 만나면서 색달랐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그분들이랑 소통을 자주 하는 건 아니지만 궁금합니다.
다음 NPC 미팅 때 다시 친해지면 되죠~:) 그러면 혹시 앞으로 기대되는 넷마블 게임이나 콘텐츠가 있을까요?
신: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도 해보면서 재미있어서 앞으로도 기대됩니다. 재미있는 게임이 앞으로도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하하,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제부터는 신비휴 님만의 특화 질문을 하겠습니다. 신비휴 님은 모바일 종합 게임 유튜버로 활동 중 이신 데, 혹시 PC 게임도 있는데 모바일만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신: 사실, 원래는 PC 게임을 더 좋아하고 PC 게임 위주로 했었는데요 또 방송도 했었고요. 그런데, 직장인이 되면서 PC 게임을 오래 하기 아무래도 시간적인 부담이 많아서 모바일 게임으로 변경한 것 같아요. 직장 다니면서 편하게 하기 딱 인 것 같아요. 지금 넷마블 게임 중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즐기고 있구요!
아하 직장인이셨군요. 그러면, PC 게임보다 모바일이 더 편하실 것 같네요. 2번째 질문으로 신비휴 님 커뮤니티에 복찌 라는 캐릭터가 있더라고요, 혹시 캐릭터 스토리가 있나요?
신 : 아하ㅎㅎ 복찌는 같이 게임하던 동생이 그려준 거예요. 같이하는 멤버 카카오 단체방이 있어 거기서 얘기를 하는데, 같이 오래 지낸 길드원들 프사가 어피치 였어요. 그래서 어피치를 모티브로 복숭아단이라고 길드원을 부르곤 했어요. 그 복숭아단에서 시작되어 복찌 라는 저만의 캐릭터를 만들게 되었어요. 복숭아 모찌로 해가지고 “복찌” 입니다.
아하 복숭아 모찌를 줄여서 복찌가 된 거군요?! 너무 귀여운 것 같아요~ 그러면 신비휴는 어떻게 지어진 닉네임인가요?
신 : 그게, 원래는 신비휴가 닉네임이 아니었어요. 신비현이라고 닉네임이 있었어요. 그걸 지은 것은 가상의 인물 이름으로 지은 거예요. 사람 3글자 이름처럼 성은 제가 “신”씨라서 따왔고 이름은 “신비하다”느낌을 주고 싶어서 신비현이 되었어요. 그렇게 유튜브 시작 전까지 쓰고 있었는데, 채널 시작할 때 함께 시작한 게임에서 “신비현”이라는 아이디가 있는 거예요. 그래서, 신비휴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건 없어서 사용이 가능했어요.
아하 처음에는 신비현이 였다가 신비휴로 바꾸게 되신 거군요~ 다음으로, 유튜브를 보다가 VOD, 쇼츠, 라이브 다양하게 활동하시는데 노하우가 있나요?
신 : 일단, 라이브 스트리밍이 제일 기본이고요. 그것을 하다가 따로 콘텐츠를 한다던 지, 리뷰를 하면 그것만 편집에서 VOD를 만들어요. 쇼츠는 그 중에서 재미있거나 아니면 게임에서 짧게 편집하여 올리는 편입니다. 녹화는 따로 방송을 해야겠다 아니면 키지는 않습니다.
아하 방송 타임에만 녹화를 진행하시는군요~ 트위치도 운영하셨던데 유튜브랑 어떤 차이가 있나요?
신 : 그 트위치 규정이 바뀌어서 요즘에는 트위치 방송을 안 하고 있어요. 둘의 차이점이라기 보다는 어떤 사람은 트위치 보는 분 들이 있고 유튜브 보는 분들이 있고 시청자층이 다르다는 정도예요. 그래서 저는 둘 다 잡고 싶어서 했던 것이고 따로 차이점이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호 그러면 시청자층은 어떻게 다른 건가요?
신 : 시청자층이라기 보다는 좀 트위치는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고 반대로 아예 게임 방송을 찾아보지 않아 따로 계정이 없는 분들이 있어요. 유튜브는 기본적으로 다 아이디가 있다 보니깐 대중적으로 가려면 유튜브가 좋아요. 게임 방송을 챙겨보는 분들은 유튜브보다 트위치가 편하다고 하더라고요.
아하 완전 스타일이 다르네요! 그럼 라이브와 커뮤니티에서 시청자들과 소통을 활발히 하시던데 친해지는 팁이 있을까요?
신 : 딱히 팁은 아니지만 말씀을 드리자면, 제가 게임을 잘하는 편이 아니에요. 그러다 보니깐 따로 공략을 준다거나 정보를 주기보다는 제가 시청자들에게 배우는 형태로 가는 것 같아요! 그런 것 때문에 말씀을 많이 해주시는 것 같아요. 공략 위주로 하기보다는 소통 위주로 진행합니다.
아하 그러면 같이 게임도 하고 그런 건가요?
신 : 모바일게임 같은 경우는 같이 게임을 하는 게 많지는 않아서 라이브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물어보면 답변받고 추천 받고 이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 함께할 넷마블 크리에이터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신 : 넷마블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제가 관심 없던 종류의 게임도 도전하게 되었고 다양한 게임을 하고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또한 지원도 많이 해주셔서 참여하면 절대 후회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신비휴 님과 함께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인터뷰! 모바일 게임 유튜버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 분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우수 NPC 선정에 축하드리며, 신비휴 님의 종합 게임 리뷰는 (https://www.youtube.com/@HYUSB)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