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인터넷 방송 ‘공썰전 시즌2’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공썰전은 레볼루션 이슈나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토크쇼다.
패널은 정인호 게임해설위원, 홍지연 레이싱모델, BJ커맨더지코, BJ필메, 윤선생과 레볼루션 개발자 등이 참석한다.
방송은 매주 목요일 밤 10시 아프리카TV에서 2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1부는 한 주간 이슈를 토론하고 클래스 랭킹을 공개하며, 2부는 이용자 장비를 감정하고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꾸며진다.
지난 7월 시작한 공썰전은 시즌1에서 최고 시청자수 7만5천명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시즌2는 8월10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레볼루션에서는 ‘페르넬의 유적탐사 이벤트’를 8월 11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열쇠로, 50개 칸으로 구성된 보드판을 열어 혜택을 받는 이벤트다. 칸마다 각기 다른 보상을 제공하며, 모든 칸을 오픈하면 갱신돼 다시 참여할 수 있다. 50,100,150회 칸을 오픈할 때마다 보상을 추가로 받는다.
‘리니지2’ 지식재산권(IP)을 이용한 레볼루션은 원작의 감성을 재현한 광대한 오픈필드와 캐릭터, 공성전, 혈맹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언리얼엔진4로 구현한 이 게임은 압도적인 기술적 성취를 보여줌은 물론, 전 지역 동시접속 환경을 제공해 PC 온라인 게임 수준의 플레이를 선사한다.
게임 정보는 홈페이지(http://l2.netmarble.net)와 공식 커뮤니티(http://forum.netmarble.com/lineageII)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