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를 최초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오리지널 직업은 원작에는 존재하지 않는 신규 직업으로 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독자적 기획을 통해 완성됐다. 오리지널 직업으로서 첫 선보이는 ‘싸울아비’는 환도를 활용한 중거리 공격으로 적을 무력화 시킬 수 있으며, 적진을 교란해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무공 ‘질풍베기’, 원거리 피해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파티형 무공 ‘신풍’ 등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는 오는 25일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싸울아비’의 스킬, 전투 액션 등에 관한 영상은 특별 페이지(https://bns.netmarble.com/land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오는 25일 업데이트에서 신규 서버 ‘일기당천’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신규 서버 ‘일기당천’에서는 점핑아이콘 클릭을 통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점핑 캐릭터 이벤트’ 등이 실시된다. 또 가이드 보상으로 ‘영웅 무공패 석판’, ‘영웅 수호령 상자’ 등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포럼’(http://forum.netmarble.com/bns/),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netmarbleBnS/), 공식 커뮤니티앱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World’(http://mar.by/v2/4C9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