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할로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할로윈 콘셉트로 제작된 '호박쿵야'가 추가됐다. '호박쿵야'는 원정을 떠나면 과일나무를 가져오며, 채집 속도, 스태미나 등 핵심 능력치가 기존 쿵야들과 비교해 높은 편이다.
또한,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호박 나무'와 '꾸미기 아이템 6종'이 들어갔다. '호박 나무'는 이용자 섬 곳곳에 심을 수 있는 나무로, 호박을 수확해 머지하면 금화를 획득할 수 있다. 꾸미기 아이템은 섬 주변을 꾸미는 장식과 바닥 타일 등이며 유령, 해골, 호박 등을 모티브로 했다.
10월 15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주말에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 하늘에 유령이 날아다닐 예정이다. 유령을 터치하면 비석이 땅이 떨어지고, 비석을 터치하면 코인, 목재, 별조각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면 할로윈 테마로 제작된 호박 룽과 호박 나무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10일까지 실시한다. 제시된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700젬(게임재화)를 얻을 수 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자체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합치는 게임 장르로, 이용자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서 머지하면서 모은 자원, 쿵야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꾸밀 수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https://forum.netmarble.com/MergeKuy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