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성장 콘텐츠 ‘무공 잠재력’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무공 잠재력’은 신규 아이템 '무공의 기운'을 활용해 무공 잠재력을 성장시키고 능력치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마을 내 ‘연금 상인’을 통해 '전설 무공서 조각' 또는 '최상급 비전 두루마리'를 소모하여 '무공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격형 무공패 '파천', 방어형 무공패 '위한', 지원형 무공패 '명경'을 공개했다. ‘파천’은 상대방이 보유한 ‘받는 피해량 추가 감소’와 ‘원거리 피해량 추가 감소’ 효과를 약화시키고, ‘위한’은 상대방의 ‘전설 무공’ 피해를 감소시켜준다. ‘명경’은 상대방의 필살 자세 전환을 방해하여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업적 미션’의 단계를 확장하고 새로운 미션을 추가해 미션을 완료하면 ‘최상급 전설 복구석 선택상자’, ‘빛나는 전설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도 전설 난이도의 던전을 완료하였을때 신속하게 보상상자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전설 소탕패’를 추가하여 편의성을 개선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16일까지 매일 가위바위보에 참여하고 '전설 복구석 조각', '전설 무공서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가위 바위 보 시즌1’ 이벤트와 7월 25일까지 던전 클리어 등을 완료하면 '찬란한 대인박스' 등을 얻을 수 있는 ‘여름맞이 던전 탐험’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포럼’(http://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