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유스비아’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열린 신규 대륙 ‘헤이젠드’ 내 신규 지역 ‘유스비아’가 추가됐으며 새로운 레벨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지역 장비 던전 ‘오르페이온 극장 1관’ 및 다른 이용자와 전투가 가능한 분쟁 던전 ‘소리 정원’도 등장했다.
더불어 캐릭터 최대 레벨이 기존 220에서 240으로 늘어났으며 사도레벨도 기존 120에서 130으로 확장되면서 9번째 사도 석판이 추가됐다. 또한 230레벨의 전설 배경 장비과 240레벨의 전설 배경 세트 장비도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으며 장신구 티어6 각성이 가능해져 보다 강력한 장비를 갖출 수 있게 됐다.
다양한 신규 레이드와 던전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신규 레이드 ‘공허의 얼음성’의 일반 및 악몽 난이도가 열렸으며 유스비아 지역에서는 신규 월드 보스 ‘소음의 바루라’가 등장해 긴장감을 높였다. 또한 검은 등대는 132층으로 확장되면서 새로운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3월 3일까지 유스비아 업데이트를 기념한 ‘7일 출석’ 이벤트가 열린다. 같은 기간 동안 주사위를 던져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굴리고 대박나세호’ 이벤트와 매일 새로운 난이도의 던전을 즐길 수 있는 ‘포크의 눈꽃숲’이 진행된다.
오는 2월 10일까지 길드 상점에 일정 확률로 129 마나스톤으로 ‘고대 태고의 알’, ‘소울링커 각성 장비 상자’, ‘240레벨 전설 배경 조각’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설 선물 길드 잡화 상인’이 진행되며 1월 29일부터 2월 3일까지 매일 5가지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설맞이 5일간의 럭키박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A3: 스틸얼라이브’와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포럼(http://forum.netmar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