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정령 펫, 부족점령전 맵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리바이어던’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정령 펫 ‘네이로’는 주 무기인 도끼를 활용해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는 공격형 펫이다. 정령 펫은 최상위 신화 등급으로 높은 능력치와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력 상승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부족점령전 신규 맵도 새롭게 추가했다. 신규 맵은 아군 진영의 진입로를 지키고 적 진영의 진입로를 막는 전략으로 최대한 많은 중립 영토를 오랫동안 확보하는 부족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승리한 부족은 토템, 스톤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 속임수의 동굴, 토벌대, 부족원정대 지역을 빠르게 완료할 수 있도록 편의성 기능을 개선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정령 펫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4대 정령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혼석, 신화 펫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크로톤류 특별 사냥터도 3월 30일까지 연다.
또 이용자들은 오는 4월 24일까지 진행하는 네이로 획득 인증 이벤트, 홍익스톤 이벤트, 부족전 참전 이벤트, 모가와 함께 이벤트 등에 참여한 후 인증샷을 게시하면 전설 펫, 크리스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톤에이지’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 ‘스톤에이지’ IP(지적재산권)를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게임으로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편 넷마블은 아이코닉스와 공동 제작한 52부작 TV 시리즈 애니메이션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 파트2를 KBS 2TV를 통해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방영 중이다.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stoneage)에서 확인 가능하다.